푸조 508 1.6 중고 엔진 ECU EEPROM read해봤습니다.
드디어 두번째 뚜껑분리 시도!!!
역시나... 너덜 너덜 해진 뚜껑... ㅠㅜ. 깨끗하게 분리하려면 전문기술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KTAG와 연결할 수 있도록 배선 솔더링 해주고...
Boot(회색), CNF1(붉은색)선 연결후 글루건으로 배선 고정!!
추가로 측면에 있는 콘넥터에서 전원 12V와 CAN High / Low 및 Enable(?)선 연결해줍니다.
푸조 Service Box에서 해당 콘넥터 정보를 찾아 보니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필요정보만 기술)
이제 KTAG 소프트웨어 실행해서 연결 EEPROM data 추출하기 위한 절차 진행합니다.
메뉴 실행후 푸조 508차량 선택하고 엔진 ECU 선택하면 되는데, 어라... SID807은 있는데, SID807E(또는 SID807_evo, SID807_BR2)이 없어서 잠시 당황했습니다. ㅠㅜ
확인해 보니,
plug-in 320 : SID807 IROM TC1797 = SID807_evo 라고 합니다.
하위 메뉴 진입해서 P320 선택하고...
Backup 진행합니다. HW정보랑 SW정보가 잘 인식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혹시 몰라서 두번 백업받았습니다. 혹시나 추출하는 동안 data 손실이 있을지 몰라서..
2회 반복 백업후 Winmerge 로 파일 비교 실시 --> .MPC 파일 비교시 동일한 것으로 확인됨 : Confidential Code(핀코드)도 동일
.EPR(eeprom) 파일 비교시 동일한 것으로 확인됨 : Confidential Code도 동일
data 손실없이 K-TAG로 EEPROM 추출은 잘 되는것 확인했습니다.
그래도 이전에 푸조 3008 엔진 ECU로 경험했다고 술술 잘 진행되어서 다행입니다. 정상 제품으로 확인되었고 핀코드도 찾았고.. 남은것은 immo off된 파일을 EEPROM에 write해서 이모빌라이저 락이 해제되었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남았습니다.
다음편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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