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BD) 향후 앱에서 지원 가능한 ECU(1)"에서는 3개의 ECU에 대해서 언급했는데,
얼마나 많은 정보를 앱에서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e-HDI (SID807-BR2 : 콘티넨탈)와 BlueHDI(EDC17C60 : 보쉬) 엔진 ECU의 Daigbox 메뉴 비교했으며,
엔진 시스템이 복잡해져서인지 제공하는 정보가 BlueHDI(EDC17C60)에서 많아졌음이 확인됩니다.
(좌측) e-HDI (SID807-BR2) : 요소수(X) , (우측)BlueHDI(EDC17C60) : 요소수(O)
두 ECU의 동일 정보 기준으로 다시 구분해서 보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요소수 적용 모델에서 e-HDI에 비해 더 세분되고, 엔진 윤활정보와 DENOX 시스템 정보가 추가되어있습니다.
차이가 나는 이유는, 시스템이 복잡해져서 이기도 하고 ECU 제조사가 다르기 때문인 이유도 있을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엔진 오일 때문에 엔진을 교체해야 했던 경험이 있는지라 " 엔진 윤활 정보"는 꼭 있어야 하는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왜 이전에는 이런 고급진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는지.. 흠)
이 시점에서 고민은....
1) 센서 dataset 읽어 오는 체계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고(ECU 제조사 차이??)
2) 현재 PoBD앱에서 제공하는 정보보다 더 많아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기존 PoBD앱의 코드 재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앱이 2배이상 무거워지기 때문에 성능에도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BlueHDI 적용 차량은 별도의 앱으로 개발하는게 더 바람직해 보입니다.
"PoBD Plus"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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